미국 전역과 일본을 강타하고 국내에 상륙하게되는 초 특급 뮤지컬 Footloose는 1984년도에 영화로 제작개봉되어 관객들로부터 격찬을 받은 작품으로 특히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에 삽입된 노래들은 당시 음반판매에 신기록을 수립하여 단 시간에 멀티 플레티늄 앨범이 되었다.
 
“Let’s hear it for the boy”    들어보기

 
“Holding out for a hero”  들어보기

 
“Almost Paradise”   들어오기

 
그리고 주제가인 “Footloose”등 미국 빌보드차트에서 40개의 힛트곡 중 6개곡을 탑순위에 올리는 대 성공을 거두었다.

당시 유래를 찾을수 없는 성공작으로 빌보드차트 37주 연속1위의 마이클잭스 스릴러(Thriller)를 누르고 주제곡 Footloose가 앨범차트 1위에 올랐었는데 더 놀라운 것은 그것이 아티스트도 아닌 영화사운드 트랙이었다는 점이다.

작곡가 Tom Snow는 특별히 뮤지컬 무대를 위하여 9개의 새로운 곡을 추가하였는데 관객은 환상적이고 현란한 무대에 숨막힐 정도로 매료되고 만다.

영화가 이룩한 탄탄한 구성과 줄거리를 바탕으로 더욱 완벽한 작품으로 승화되었다는 평가를 받은 이 뮤지컬 공연에 대한 평가는 한마디로 충격! 경악! 황홀!이다.
관객은 시작에서부터 발을 가만둘수 없고 함께 몸을 흔들고 노래하며 열광하게되는 작품이다.


아카데미상 수상에 빛나는 원작자 딘 피치포드와 “타이타닉”,”왕과나”의 프로듀서 팀이 새롭게 탄생시킨 뮤지컬 Footloose는 시대를 초월하여 기성세대와 젊은세대의 갈등을 춤과 노래로 풀어내는 이야기로 반항과 억압,사랑과 상실의 고통을 극복하는 견고한 구성을 자랑하는 작품이다.

한마디로 이 작품이 지닌 최대의 강점은 따뜻한 사람들의 가슴과 터질듯한 비트와 그리고 그 무엇보다 뮤지컬을 뮤지컬이게한, 가슴을 울렁이게, 숨막히게하는 춤과 노래가 있음이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