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 설명

당신의 가장 행복한 순간
뮤지컬<내 마음의 풍금>

관객과 평단의 극찬을 받은 한국뮤지컬의 명작!
2008 한국뮤지컬대상 최우수작품상 외 6관왕! 2009 더뮤지컬어워즈 2관왕!
서울 외 부산, 대전, 대구, 제주, 함안, 거창, 동해, 천안, 수원, 서산, 금산 등 15개 도시 폭풍투어! 전회 매진!
연출가 오만석이 직접 이끄는 <내 마음의 풍금>
일본관객을 위한 일어 자막서비스 실시!
 

줄거리

“이번에 사범학교를 졸업하고 여러분 담임을 맡게 된 강동수라고 하느니라……”
사범학교를 갓 졸업하고 처음 부임 받은 새내기 교사 강동수는 부푼 마음으로 한껏 선생님 티를 내며 인사를 건넨다. 마을에서 처음 만난 왠 촌스러운 아가씨는 알고 보니 다름아닌 늦깎이 제자 최홍연.
공부는 안중에도 없어 보이는 홍연이는 매일매일 일기장에 유치한 연애편지를 써 보내고 학교에 새벽같이 나와 동수 앞에서 늘 혼자 바쁘게 뛰어다닌다. 마을에서 보기 드문 말쑥한 용모와 차림의 총각선생님의 등장으로 시골마을은 들썩이기 시작한다.

“ 아…가…씨… ? 나 보고 아가씨래……”
낯선 남자로부터 처음으로 ‘아가씨’라는 말을 들은 홍연이는 묘한 감정에 사로잡힌다. 마냥 설레게 만든 낯선 남자는 바로 이 한적한 시골초등학교에 새로 부임한 강동수. 아가씨란 호칭에 단숨에 여자가 되어버린 홍연이는 매일매일 강선생에게 사랑을 전하는 일기를 쓰고, 16살 그녀의 가슴 벅찬 첫사랑이 시작된다.

16살, 아주 특별한 추억의 한 페이지를 열다
강동수 가슴을 한눈에 무너뜨린 연상의 동료교사 양수정이 나타난다. 서울에서 부임 온 세련된 양선생에게 풍금을 가르쳐주며 호시탐탐 기회를 노려보지만 연상의 그녀에게 다가가기에 아직은 어수룩한 강동수는 가슴만 졸인다. 한편 점점 선생님에 대한 사랑의 감정이 커져만 가는 홍연은 양선생과 강선생의 다정한 모습을 목격한다. 심통이 난 홍연은 우연히 강선생님의 진심이 적힌 일기를 읽고 실망과 상처를 받아 결국 참았던 울음을 터트리고 일을 저지르고 마는데……

캐릭터

강동수 | 시골 학교로 첫 부임함과 동시에 사랑에 풍덩 빠져버린 23살의 총각 선생님
최홍연 | 자신의 마음을 일기장에 담아 수줍고도 당차게 표현하는 16살 늦깎이 초등학생
양수정 | 커피와 샤갈을 좋아하는 청순가련형 양호 선생님
박봉대 | 떡을 사랑하며 때려쳐를 외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남자
손정복 | 어디로 튈지 모르는 송정리의 마스코트

국내 Creative Team 대본 이희준
작곡 김문정,  최주영
연출 오만석
음악감독 김문정
안무 서병구
무대디자인 정승호
조명디자인 백시원
음향디자인 김기영
 
기획팀 프로듀서 김종헌,  정재옥
 
제작사
 
제작 (주)크레디아아트프로젝트
 
주최 호암아트홀
 
주관 (주)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