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 플레이어 연결하기(리시버가 없을때)



 




가장 간단하게 DVD플레이어를 연결할수 있는 방법으로, 그리 권할만한 방법은 아니지만 DVD의 뛰어난 화질을 간단한 연결방법을 통하여 맛 볼수 있는 방법입니다.

1) RCA Video 잭 + 스테레오 오디오 단자 (그림중의 1 + 4)

가장 손쉽게 연결 할수 있는 방법이지만 DVD 의 뛰어난 화질을 맛볼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RCA Video 잭 자체가 500본이 넘는 해상도를 가진 DVD 의 화질을 전송해 주지 못하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이러한 방법은 그리 권할만한 방법은 아닙니다.

주의할점은 스테레오 오디오 연결시에는 반드시 DVD 플레이어에 있는 5.1채널 믹스다운 아나로그 오디오 출력단자(5.1채널 Mixed Down Analog Output)와 연결을 하거나 DVD 플레이어의 스테레오 출력단자와 연결하여야 합니다.

2) S-Video 단자 + 스테레오 오디오 단자 (그림중의 1 + 5)

TV와 DVD 플레이어를 직결할때 어느정도 DVD의 화질을 느낄수 있는 방법입니다. S-Video 단자는 현재 대부분의 TV에 기본장착이 되어져 나오고 있으며, 약 400본 정도의 해상도를 소화해 낼수 있으므로 DVD의 뛰어난 화질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이 경우에도 스테레오 오디오 연결시에는 반드시 DVD 플레이어에 있는 5.1채널 믹스다운 아나로그 오디오 출력단자(5.1채널 Mixed Down Analog Output)와 연결을 하거나 DVD 플레이어의 스테레오 출력단자와 연결하여야 합니다.

S-Video 케이블은 본 사이트의 '각종 케이블 및 기타장치' 에서 간편하게 구입 하실수 있습니다. S-Video 케이블의 길이가 10m를 넘어서게 되면 화질의 열화를 가겨 오므로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3) 컴포넌트 단자(Component) + 스테레오 오디오 단자 (그림중의 1 + 6)

TV와 DVD 플레이어를 직결할때 가장 뛰어나게 DVD의 화질을 느낄수 있는 방법입니다. 컴포넌트 단자는 500본이 넘는 DVD의 해상도를 모두 소화해 낼수 있으므로 DVD의 뛰어난 화질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TV에 이 컴포넌트 단자가 내장되어 있는것이 아니지만 점점 내장되어 출시 되는 추세이며 TV등의 구입시에 이를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의할점은 이 경우에도 스테레오 오디오 연결시에는 반드시 DVD 플레이어에 있는 5.1채널 믹스다운 아나로그 오디오 출력단자(5.1채널 Mixed Down Analog Output)와 연결을 하거나 DVD 플레이어의 스테레오 출력단자와 연결하여야 합니다.

통상적으로 컴포넌트 케이블은 따로 구입하셔야 하는데, 시중에서는 따로 컴포넌트 케이블이라며 판매하는 제품이 없으므로 구입하시기가 힘들고 까다롭습니다.

따라서 저렴하게 컴포넌트 케이블을 구입하여 사용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일반 동축케이블을 각각 Y / Pb(Cb) / Pr(Cr) 용으로 3개를 구입하셔서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필자도 이 방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상당히 뛰어난 화질을 보여줍니다. 동축케이블은 본 사이트의 '각종 케이블 및 기타장치' 에서 간편하게 구입 하실수 있습니다.

RCA 잭과 S-Video 단자, 컴포넌트 단자에 대한 정보는 당사의 자료실 에서 자세하게 얻으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