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 수칙

농활이라는 말은 농촌봉사활동의 준말입니다.봉사활동에는 다른 여러 분야(여름 성경학교,청소년반 등등 )도 있지만 역시 농활의 꽃은 근로가 아닐까요.뜨거운 태양볕 아래 밀집모자를 쓰고 우리 대학부가 또 농민과 한 마음 한 뜻으로 땀 흘려 열심히 일하는 모습 상상만해도 아름답지 않습니까 ? 그러나 우리가 상기해야 할 것은 일부 무지한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우리의 농촌은 그리 목가적인 곳은 아니라는 것.이것을 잊지말고 왜 우리가 이 시간 바로 여기서 이렇게 일을 하고 있는가에 대하여 꼭 생각해 봅시다.

1..근로란 어떻게 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까?

근로부장이 일감을 받아오면 그 일감에 적당한 인원을 생각해서 조를 편성하게 됩니다.조별로 일하게 되겠고 이 조는 매일 다르게 되겠죠.인솔하는 선배와 함께 약속 장소에 나가면 됩니다.그러면 그곳 농민께서 일하는 방법,주의사항을 말씀해 주시고 그에 따라 열심히 일하면 됩니다.

2..우리의 자세는?

첫째,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맡겨 주신 일을 하는 마음으로 진지하고 성실한 자세로 임해야합니다.따라서 일체의 장난과 게으름은 용납되지 않습니다.

둘째,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이 일은 신자분들에게는 더 큰 믿음을 비신자분들에게는 새로운 신앙을 심어 주는 선교 활동입니다.우리가 하는 모든 말과 행동은 정동교회와 감리교회와 기독교를 대표하고 있다는 것을 있지 맙시다.

세째,긴장하되 즐거운 마음으로 일합시다.근로시간이 의외로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힘들 때도 있겠지요.그러나 즐거운 마음을 가지고 일합시다.

3..주의사항

대체로 규율에서 다루어지는 부분이므로 간단히 짚고 넘어 갑니다.

첫째,농활의 경험이 많으신 분도 있고 초행자도 있겠죠.우선 후배님들은 모든 일을 선배와 의논하기 바랍니다.개인 행동은 삼가해 주시고 궁금하거나 모르는 것은 즉각 선배에게 물어 보도록.

둘째,농민들과에 적극적으로 참여합시다.

세째,농작물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네째,피곤하다고 개인적으로 쉰다는 것은 있을 수 없습니다.

다섯째,최대한 성실하게 작업에 임합시다.

!!!!작업조 편성!!!!

1.작업량,시간 고려 인원 배치.

2.조의 구성원은 자주 바뀌도록 한다.

3.선배와 후배가 섞이도록.

4.남녀 혼성.

!!!!작업 선정!!!!

1.빈농 소농 우선.

2.전체적으로 균등하게 배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