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싱키 중심가 지도
(클릭하면 크게 보임)

헬싱키 중심가 안내
(클릭하면 크게 보임)

헬싱키 시내(한국어)
(클릭하면 크게 보임)

 

헬싱키 시내는 결국 도보로  여행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그리 넓지 않다. 그 만큼 계획을 잘 세워야 같은 길을 몇 번 지나는 수고를 하지 않게 된다.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남아서.. 결국은 같은 곳을 자주 왕복해야 했지만.. 좋은 날씨와 더불어 여유롭게 거닐 수 있었다. 하지만 일요일엔.. 식당을 제외하곤 모든 상점을 문을 닫으므로 쇼핑의 즐거움은 취할 수가 없게 된다.. 그래서 더욱 시간이 많이 남는다. 그러니 가급적이면 토요일의 여행을 권하고 싶다. 분명.. 쇼핑도 하나의 큰 재미이기 때문이다.
특별히 유명한 곳이라고 말할 만한 부분이 많진 않지만 간단히 아는 대로 설명을 붙이고자 한다. 헬싱키 시내 투어를 떠나 보자..

원로원 광장(Senaatintori) 한 가운데 위치한 알렉산더 2세 동상.. 바로 뒤에 헬싱키 대성당이 보임..

동상 옆에서 찍은 모습..

헬싱키 대성당의 정면.. 광장까지 펼쳐진 높고 넓은 계단에선 많은 사람들이 햇볕을 즐기고 있다.

계단에 앉아 원로원 광장을 찍은 사진.. 동상이 가운데에 보임..

성당의 내부 모습.. 의외로 작고 단순하다..

뒤쪽에 있는 파이프 오르간의 모습.. 사진 속의 빛깔이 무척 곱다.

성당 내부 모습.. 보이는 것 보다 무척 작음.

동상을 뒤쪽에서 다시 찰칵!

마켓 광장 서쪽 끝에 위치.. 분수와 네 마리의 물개에 둘러싸인 발트해의 처녀 '바비스 아만다' 동상

항구에서 시내로 향하는 길..

헬싱키 시민의 대표적인 휴식처인 에스플라나디 공원 중앙에 위치한 동상..

실로 엄청난 인파가 이 크지 않은 공원에 모여 있다.

공원의 한 쪽 끝에 위치한 특이한 동상..

공원의 한쪽 끝 면에 위한 RESTAURANT.. Self Service가 특징..

알렉산레린 거리 서쪽 도로변엔 탈베리가 헬싱키 시에 기증한 '3인의 대장장이'동상이 있다.

핀란드 최대 백화점.. STOCKMANN.. 일요일엔 휴무 ^^;;;

스웨덴 극장에서 만네르헤이민 거리를 따라 200m 정도 걸어가면
북쪽 왼편으로 현재적인 시설의 쇼핑 센터.. FORUM이 있음.. 역시 휴무..

찻길과 전차로 은근히 믹스된 거리..

핀란드의 구국 영웅.. 카를 구스타프 만네르헤임 원수(1867~1951)이 기마상

RESTAURANT내 한 쌍의 커플.. 이들의 스킨쉽은 장난이 아니었음..

중앙역을 향해서 가던 길... 많은 건물들을 수시로 찰칵..

중앙역의 시계탑..

헬싱키 중앙역의 전경..

중앙역 정문의 바로 맞은 편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