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rd Selection

Gancia Moscato d'Asti
간치아 모스까또 다스티

 
 
 

상품코드

45740

사용자 점수

빈티지

NV

용량

750 ml

가격

32,000 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생산국

이태리(Italy)

생산지역

Piemonte > Asti

생산자

간치아(Gancia)

수입원

금양인터내셔날

 
 
 

종류

화이트(White)

포도품종

Moscato 100%

알코올

5.5 %

음용온도

6~8 C

용도 분류

테이블 와인, 디저트 와인

당도 분류

Sweet

최종수정일

2009년 06월 29일

조회/리플

15,018 / 2

참고사항

Moscato d'Asti DOCG

 
 
 
 

어울리는 음식

달콤한 케익, 가벼운 스넥 또는 그냥 와인만 마셔도 좋다.

테이스팅 노트

연한 금빛 뉘앙스의 옐로우 컬러를 띠고 향긋한 플로랄 계열의 향과 달콤한 허니향, 매혹적인 무스크향이 특징이다. 프레쉬하고 기분좋은 아로마가 달콤한 미감을 형성한다. 모스까또 다스티는 가볍고 달콤하며 풍성한 아로마가 돋보이는 이태리의 약발포성 디저트 와인이다. 이름이 비슷해서 종종 아스티와 같은 와인으로 인식되는 경우가 있는데, 기포가 강한 아스티의 약 1/4 정도의 기압을 지닌 약발포성의 모스까또 다스티는 아로마나 파워, 알코올 도수 등에서 아스티보다 강하지 않은 부드러움이 특징이다. 피에몬테의 랑게와 몽페라토 지역에서 자란 모스까또 비앙코 (뮤스카 블랑)품종을 사용해서 만든 와인으로, 1932년에 공식적으로 분류된 52개의 소지역에서 생산된다.

생산자 "Gancia" 에 관한 추가정보 (내용접기/펼치기)

Gancia

 

1850년부터 가족 승계로만 이어 온 전통이 빛나는 뛰어난 퀄리티의 와인을 사랑하는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이태리와인, 특히 스파클링 와인과 아페리티프 와인의 세계적인 거장으로 인식 되는 것이 간치아의 목표입니다.

 

역사
* 1850년 - 까를로 간치아에 의해 설립.

 

* 1865년 - 이태리 첫 스파클링 와인 탄생

 

* 1870년 6월 5일 - 이태리 왕 비토리오 엠마누엘 2세 (Vittorio Emanuele II) 가 간치아를 공식 와인 공급처로 지정.
간치아의 베르무스에 ‘Bianco Gancia : 왕들의 베르무스’라는 광고 문구를 허용해 줌. 로얄 패밀리들에 대한 스폰서쉽으로 (Savoy 왕조), 당시 간치아를 마시는 것은 아주 트랜디한 것으로 여겨졌음.

 

* 1924년 5월 22일 - 교황 피오 11세 (Pope Pio XI)가 바티칸 시티의 공식 와인 공급처로 선정

 

* 1951년 11월 28일 - 스웨덴 국왕 구스타프 6세 (Gustavo VI)가 스웨덴 로얄 하우스의 공식 와인 공급처로 지정.

 

* 1957년 1월 23일 - 로마노프 왕조의 트레이드마크를 보드카 판매와 유통에 사용할 수 있는 권리 취득.

 

* 2005년 - 카를로 간치아 (클래식한 방식으로 만든 간치아의 스파클링 와인)가 이태리 공식 스파클링 와인으로 선정되어 브뤼셀 EU 위원회 축하연에서 아페리티프 와인으로 사용 됨.

 

간치아 그리고 아스티
아스티는 도시 이름이자 피에몬테의 소지역으로 오늘날은 우리가 마시는 스파클링 와인의 이름으로 통용된다.

1865년에 간치아가 처음으로 아스티를 생산했으며 그 당시에는 모스까또 샹파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고, 훗날 모스까또 스푸만떼라는 이름을 거쳐 오늘날 아스티 스푸만떼가 되었다.

 

오늘날 간치아는 아스티 스푸만테 뿐만이 아니라 이탈리안 스파클링 와인 생산자들 중 최고의 생산자로 정평이 나있다.

 

- 포도 품종 : 모스까또 비앙코 디 까넬리 (Moscato Bianco di Canelli)
- 포도원 : 52개 마을의 총 9.100 헥타르
- 연간 생산량 : 6천 7백 9십만 병 (560만 케이스)
- 판매 : 25% 이태리 - 75% 수출
- 주요 판매 국가 : 이태리, 독일, 미국, 영국, 일본 등 약 60여개국

 

간치아 와이너리
까넬리시를 중심으로 간치아의 와인을 위한 포도들이 이 지역에서 재배된다.
1994년 선정된 아스티 DOCG의 중심에 위치한 와인 생산지로서 아스티스푸만테로 불리는 대부분의 와인들이 생산되는 지역이며, 연간 18백만 갤론의 와인들이 만들어진다. 이 지역에서 간치아는 19세기에 최초로 상파뉴 와인 생산 방식인 병입숙성을 통해 와인을 만들기 시작했다.

 

간치아 와인 메이킹 방식

 

- 오크통 발효
와인의 1차 발효시 이루어지는 방법으로서, 전형적인 상파뉴 스타일의 스파클링 와인을 만들때 사용 된다. 오크통 발효를 통해 얻어진 와인은 좀더 부드러운 느낌을 가진다.

 

- 병입발효
스파클링 와인을 만드는 방법 중 가장 오래된 그리고 전통적인 방법으로서 Metodo Classico 또는 Bottle Fermentation라 불리운다. 오크통에서 1차 발효를 마친 와인을 병입한 뒤 병안에서 다시 2차 발효가 이루어지게 하는 상파뉴 방식을 말한다. 좀더 성숙된 느낌의 스파클링 와인을 만들기 위해 사용 된다.

- 탱크발효
 

탱크 발효는 스테인레스 탱크안에서 1차 발효가 끝난 뒤 다시 한번 스테인레스 탱크에서 2차 발효하는 방법을 말한다.
Chamat 기법이라고도 불리는 이 방법은 스파클링 와인에 포도 자체의 성격을 고스란히 부여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방법이다. 이 방법으로 만들어진 스파클링 와인은 좀더 신선한 느낌을 가진다.

 

간치아 셀러 & 성
2008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 되었다. 간치아 지하 저장고에는 약 3000만병의 와인을 저장하고 있으며, 저장고로 이어지는 곳에 간치아 박물관을 세워 연간 3만 여명의 방문객들에게 그 역사를 전하고 있다.

 

 

www.gancia.it

 

Ruffino, Riserva Ducale Oro Chianti Classico
루피노, 리제르바 두깔레 오로 끼안티 클라시코
 
 
 
상품코드
37401
사용자 점수
빈티지
2005
용량
750 ml
가격
100,000 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생산국

이태리(Italy)

생산지역

Toscana > Chianti Classico

생산자
루피노(Ruffino)
수입원
금양인터내셔날
 
 
 
종류
레드(Red)
포도품종
Sangiovese 85%, Colorino & Cabernet Sauvignon & Merlot 15%
알코올
13.5 %
음용온도
16~18 C
용도 분류
테이블 와인
당도 분류
Dry
최종수정일
2010년 10월 20일
조회/리플
2,958 / 1
참고사항 Chianti Classico DOCG
 
 
 
 
어울리는 음식
새끼 양고기 요리, 고급 안심, 등심 스테이크, 그릴에 구운 야채, 바비큐요리, 숙성된 치즈등과 잘 어울린다.
테이스팅 노트
심홍색을 띠는 루비색으로, 라즈베리, 블랙베리, 바이올렛의 풍부한 향과 잘 익은 말린 자두향, 체리잼, 시나몬의 스파이시 향, clove 그리고 향나무의 향이 느껴진다. 부드럽고 풍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와인이다. 2주간 스테인레스 스틸 탱크에서 발효과정을 거친 후 12일 동안 마세레이션을 진행시키면서 진한 컬러와 풍부한 아로마를 뽑아 냄. 처음 5개월간 225리터 프렌치 오크에서 숙성된 후 40/80헥토리터 오크통에서 30개월간 추가 숙성. 6개월간의 병숙성까지 끝나면 출시 된다. 1890년, 이태리 북서부 아오스타 (Aosta) 지역의 공작이 Ruffino의 와인 저장고에 있는 몇몇의 와인들을 시음해보고 반해 그 와인들을 자신에게 공급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공작을 위해 리져브 (예약)된 와인’이란 문구를 와인통에 표기한것이 효시가 되어 현재의 이름인 ‘리제르바 듀깔레’에 이르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가장 우수한 키안티 클라씨코 리제르바 중 하나로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Riserva Ducale Oro는 1927년에 처음 생산 된, Ruffino의 키안티 지역의 장기숙성용 와인의 발전으로 만들어진 와인이며 이 독특한 금색 라벨은 처음 선택한 포도밭의 위치, 훌륭한 재배 기간, 최고품질의 포도와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와인제조방식의 완벽한 조화를 상징이다. 빈티지가 좋은 해에만 한정 생산한다.

생산자 "Ruffino" 에 관한 추가정보 (내용접기/펼치기)

루피노의 역사

1877년은 이태리 와인과 토스카나 와인 역사에 매우 중요한 해이다. 훌륭한 끼안티 와인에 매료되어 라리오와 레오폴도 루피노가 Casa Ruffino 를 설립한 해이기 때문이다.

끼안티 지방과 그 지방 사람들을 상징하는 루피노 와인은 곧 널리 알려졌다. 1881년에 밀라노 전시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했고, 1884년 니스 전시회에서, 1895년에는 보르도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1913년, 이탈로 와 프란체스코 폴로나리 는 루피노 社를 인수했으며, 설립자의 와인철학을 유지하는 한편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었다. 그 뒤 탄탄대로의 길을 걸었다. 루피노 와인의 명성은 갈수록 높아졌으며, 끼안티 클라시코와 토스카나 와인의 전통을 전세계에 전달하는 홍보대사가 되었다.

2차세계대전 이후에 루피노는 끼안티 클라시코, 몬딸치노, 몬테풀치아노 와 같은 유명한 토스카나 와인 생산지역의 포도원들을 사들이는 정책을 시행했다. 이러한 전략은 루피노 社가 더욱 더 우아한 와인을 생산하는데 있어 다른 회사들과 차별화할 수 있게 해주었다.

오늘날 루피노는 토스카나의 7개의 주요 포도원과 9개의 작은 포도재배지역, 총 1,500 헥타아르 지역을 소유하고 있으며, 그 중 600 헥타아르의 빈야드에서 와인생산을 하고 있다.

각각의 포도원에서 루피노 와인양조의 전통은 끊임없이 향상되고 있다. 이는 훌륭한 인적 자원, 셀라, 빈야드에서의 연구개발 때문이다.
이러한 계속적인 연구개발은 산지오베제와 같은 토스카나의 전통적 포도품종의 가치를 극대화시키며, 콜로리노와 같은 토착 포도품종의 재발견이 고품질의 결과물로 연구노력을 보상받게 해준다.

토스카나지역에서 국제적인 포도품종의 재배는 좋은 특징을 가진 우량 품종으로 생산된 와인을 이끌어냈으며, 이는 각종 주류박람회 수상과 언론의 주위를 끌며 전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루피노 社는 이태리 와인의 역사와 함께 발전하고 있으며, 역사를 만들어내는데 공헌하고있다. 또 사람들이 와인의 이미지를 단순한 음식에서 아주 훌륭한 기쁨으로 여기도록 변화시켰다.

최근 몇 년간 루피노는 진정한 이태리 와인의 정상에 오르기 위해 발전계획을 실행하였다. 첫번째 단계는 와이너리 매입이었다. 2001년, 프리울리 지역의 가장 유명하고 훌륭한 와이너리 중에 하나인 “보르고 꼰벤띠”를 콜리오와 이손조 지역의 와이너리들과 함께 매입하였다.

오늘날 루피노는 전세계 85개국에 와인을 수출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와인메이커로서 인식되고 있다. 루피노 와인의 제품라인은 “각 카테고리별 최고제품”이라는 컨셉트에 기초하여 아주 완벽하게 제공되고 있다.

루피노 와인의 기본철학

“와인은 문화의 한 부분으로써, 토양과 인간의 가치를 반영한다”- 라리오 루피노

1877년 설립된 루피노 社 는 토스카나, 움브리아, 프리울리 베네치아 귤리아 에서 가장 훌륭한 포도재배지역에서 엄선하여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Concha y Toro, Don Melchor Cabernet Sauvignon
콘차이 토로, 돈 멜초 까베르네 소비뇽
 
 
 
상품코드
37265
사용자 점수
빈티지
2006
용량
750 ml
가격
220,000 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생산국

칠레(Chile)

생산지역

Central Valley > Maipo Valley > Puente Alto

생산자
콘차이 토로(Concha y Toro)
수입원
금양인터내셔날
 
 
 
종류
레드(Red)
포도품종
Cabernet Sauvignon 94%, Cabernet Franc 6%
알코올
14.5 %
음용온도
16~18 C
용도 분류
테이블 와인
당도 분류
Dry
최종수정일
2009년 08월 04일
조회/리플
4,291 / 1
참고사항 2003 : Wine Spectator 100대 와인 중 4위, WS 96점 / 2004 : RP 94점, WS 93점
 
 
 
 
어울리는 음식
다양한 육류 요리들과 중국음식과 잘 어울린다.
테이스팅 노트
퍼플 컬러가 돋보이는 진한 레드와 블랙커런트를 위시한 블랙체리, 블루 베리 잼등의 잘익은 과일류의 향이 녹아들어가 있다. 삼나무, 스파이시한 향신료의 기운, 초콜릿과 은은한 토바코 향이 뒤이어 드러나는 복합미와 우아함이 돋보이는 위대한 와인.잘 익은 타닌의 기분 좋은 감촉이 돋보이는 구조감 잘 잡힌 우아한 와인. 무게감과 농밀함이 처음부터 끝까지 이어지는 매혹적인 풀바디 와인이다. 100% 손으로 수확, 스테인레스 스틸 탱크에서 20~30일간 발효시킨 후 프렌치 오크에서 14개월간 숙성(대부분 새오크통 사용) 콘차이 토로의 아이콘 와인으로 세계적인 권위의 와인 매거진 ‘와인 스펙테이터’에서 2005년, 2006년 연속으로 100대 와인 중 4위에 랭크되었다. 1987년 첫 빈티지를 선보이며 칠레 울트라 프리미엄 레드 와인의 새로운 장을 연 이 와인은 현재 와인 스펙테이터에서 가장 높은 점수 (96점)를 받은 칠레 와인으로 기록되어 있어 칠레 와인의 위상을 드높이고 재조명하게 한 일등 공신 와인이다.

생산자 "Concha y Toro" 에 관한 추가정보 (내용접기/펼치기)

Concha y Toro

 

비냐 콘차이 토로 (Vina Concha y Toro)는 칠레 역사의 황금 시대동안에 살았던 정열적인 정치가인 돈 멜초르 드 콘차이 토로 (don Melchor de Concha y Toro)와 엄격했던 사학가인 마르께스 드 카사 콘차(Marques de Casa Concha), 두 창립자의 이름을 자랑스럽게 기린 것이다.

 

1883년 돈 멜초르(don Melchor)와 그의 부인 도나 에밀리아나(dona Emiliana Subercaseaux)는 그 당시 다른 사람들이 부의 꿈을 실현시키려고 프랑스의 포도 품종을 프랑스에서 들여와 칠레에 포도밭을 일군 거와 마찬가지로 프랑스의 최고의 포도 품종인 까베르네 쇼비뇽, 쇼비뇽 블랑, 메를로 그리고 피노 누아를 칠레로 들여와 Vina Concha y Toro를 설립했다.

 

몇 년이 흘러, 가족 비즈니스는 명성에서나 규모면에서 성장했으며, 1923년에 이르러서 샌티에고(Santiago) 주식 시장에 주식을 매매하기 시작하는 상장 회사로서, 포도원을 주식 시장에 상장시키는 진취적이고 모험적인 결심을 하였다.

콘차이 토로(Concha y Toro) 와인의 첫번째 수출은 1933년 3월 로테르담(Rotterdam)의 항구에서 상륙하였다. 시작은 작았지만, 콘차이 토로(Concha y Toro)사로서 본격적으로 사업을 착수한 것이다. 그때 이후 처음 시작은 완만하였지만, 그 다음은 빠른 속도로 고급 포도주를 수출하는 데에 노력을 기울였다.

 

1950년대 말부터 포도원을 인수하고 욕구가 다양한 시장의 필요 조건을 맞추는 거대한 과정이 시작되면서 콘차이 토로의 현대화 시대가 시작되었다. 1980년대 동안에는 비냐 콘차이 토로(Vina Concha y Toro)사는. 조그마한 French oak barrel을 포함해서 모든 생산 단계에 진보된 기술을 도입을 하는 등 그들의 포도원의 시스템을 현대화 하는 데에 박차를 가했다.

 

마르께스 드 까사 콘차(Marques de Casa Concha)와 그 후에 유명해진 돈 멜초르 (Don Melchor) 이 두 와인은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얻어졌다. 1991년부터는 최고급와인 생산을 목표로, 포도밭과 와인 양조 기술 그리고 생산 능력을 확장하는 투자 계획의 세번째 단계가 시작되었다. 오늘날 콘차이 토로(Concha y Toro)는 4곳의 밸리에 펼쳐져 있는 3,000 헥타르가 훨씬 넘는, 12개의 포도밭을 소유하고 있다.

 

아래에서 언급된 3개의 국제적인 업적들이 비나 콘차이 토로(Vina Concha y Toro)가 100년동안 일구었던 성과들을 완결시켜 주었다.

 

첫번째 업적은 1994년에 뉴욕 증권 거래소에 비나 콘차이 토로(Vina Concha y Toro) 주식을 상장하여 투자를 위한 막대한 자금을 쓸 수 있었다.

 

두번째 업적은 Trivento 이름으로 세계에 수출하고, 고품질의 아르헨티나 와인을 생산하는 파타고니아(Vina Patagonia) 포도원과 와인 양조 설비를 구매한 것이다.

 

세번째 업적은 칠레에 그랑 끄뤼를 생산하게 된, 바론 필립 드 로췰드사(Baron Philippe de Rothschild S. A.)와 함께 전략적 제휴로 양조한 알마비바(Almaviva)의 탄생이다.

 

www.conchaytoro.com

 

 

Bailly de Camensac
바이 드 까망삭
 
 
 
상품코드
37225
빈티지
2004
용량
750 ml
가격
60,000 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생산국

프랑스(France)

생산지역

Bordeaux > Haut-Medoc

생산자
샤또 까망삭(Chateau Camensac)
수입원
금양인터내셔날
 
 
 
종류
레드(Red)
포도품종
Cabernet Sauvignon 60%, Merlot 40%
알코올
13 %
음용온도
16~18 C
용도 분류
테이블 와인
당도 분류
Dry
최종수정일
2009년 06월 29일
조회/리플
1,610 / 0
참고사항 Haut-Medoc AOC
 
 
 
 
어울리는 음식
비프 스테이크, 오리 꽁피, 파스타, 치즈 등과 잘 어울린다.
테이스팅 노트
매혹적인 루비 컬러색을 띠고 레드 커런트와 딸기류의 달콤한 향이 스파이시한 향 및 나무향과 섞여서 유혹적인 아로마가 느껴진다. 신비로운 향신료의 스파이시한 기운과 부드럽게 펼쳐지는 나무의 기운이 풍만한 미감으로 완성되는 와인이다.

생산자 "Chateau Camensac" 에 관한 추가정보 (내용접기/펼치기)

Chateau Camensac

 

샤또 까망삭은 오랫동안 상대적으로 그랑 크뤼급의 와인에 미치지 못하는 와인을 생산해 오다가 대대적으로 품질을 혁신한 결과 영광스런 1855 Classification의 대열에 합류할 수 있었다.


그들은 샤또 까망삭을 인수한 후에 중요한 혁신을 시작했다. "자연은 유리한 조건일 수는 있지만 홀로는 절대 훌륭한 와인을 보장해 주지는 못한다."라는 말은 그들의 자세를 나타내고 있다. 실제로 그들은 아주 우수한 자연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잘 정제된 와인을 얻기 위한 흠잡을 것이 없는 토양과 면적이 바로 그것이다. 지형이 꽤 가파르고 자갈층이 깊기 때문에 배수가 아주 잘되는 특징을 나타내고 있다.


샤또 까망삭에서는 25일 동안 포도 껍질과 함께 두는 일이 종종 있고 좋은 빈티지에서는 더 오래 두기도 하다. 오로지 만족할 만한 구조와 복잡성을 갖춘 와인만을 샤또 까망삭 라벨로 판매하는 양심적인 샤또이다.


♥ 소 유 주 : Forner Family
♥ 재배 품종 : Cabernet Sauvignon 60%, Merlot 40%,
♥ 연간 수확량 : 40-45 hl / ha
♥ 홈 페이지 :
www.chateaucamensac.com

 

 

Chateau Camensac
- Haut Medoc AOC -Cinquleme Cru Classe - 1855 -

Owner : . . . . . . . . . . . . . . . . . . . . . . . . . G.F.A. Camensac
Estate manager : . . . . . . . . . . . . . . . . . . Mister Henri Forner
Farmer : . . . . . . . . . . . . . . . . . . . . . . . . . S.F. Château Camensac
Location : . . . . . . . . . . . . . . . . . . . . . . . . Saint Laurent Médoc
Second label(s) : . . . . . . . . . . . . . . . . . La Closerie de Camensac
Other label(s) . . . . . . . . . . . . . . . . . . . . -
Estate area : . . . . . . . . . . . . . . . . . . . . . 100 ha
Vineyard area : . . . . . . . . . . . . . . . . . . . 75 ha
Density : . . . . . . . . . . . . . . . . . . . . . . . . 10 000 vine-plants/ha
Production (900 liters/barrel) : . . . . . . . . 292 barrels
Average age of the vines : . . . . . . . . . . . 35 years
Type of soil : . . . . . . . . . . . . . . . . . . . . . Gravelly
Grapes varieties : . . . . . . . . . . . . . . . . . . Cabernet Sauvignon 60%, Merlot noir 40%
Harvest : . . . . . . . . . . . . . . . . . . . . . . . . Hand-made
Thermoregulation : . . . . . . . . . . . . . . . . . Internal
Ageing : . . . . . . . . . . . . . . . . . . . . . . . . . 100% barrels (35 to 80% new barrels) - 16 to 20 months
Marketing : . . . . . . . . . . . . . . . . . . . . . . . 100% negociant - export 50% : USA, Asia, Europe

 

 

Michele Chiarlo Moscato d'Asti 'Nivole' 375ml
미켈레 끼아를로 모스까또 다스띠 '니볼레' 375ml
 
 
 
상품코드
45739
빈티지
2010
용량
375 ml
가격
30,000 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생산국

이태리(Italy)

생산지역

Piemonte > Asti > Moscato d’Asti

생산자
미켈레 끼아를로(Michele Chiarlo)
수입원
금양인터내셔날
 
 
 
종류
화이트(White)
포도품종
Moscato 100%
알코올
5 %
음용온도
6~8 C
용도 분류
테이블 와인, 디저트 와인
당도 분류
Sweet
최종수정일
2009년 06월 29일
조회/리플
887 / 0
참고사항 Moscato d'Asti DOCG
초보자 추천
 
 
 
 
어울리는 음식
디저트 음식과 함께 하기 좋으며 매콤한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테이스팅 노트
연한 그린 뉘앙스의 볏짚 컬러를 띠고 포도 본연의 진한 과일향과 세이지 꽃향이 돋보이며 살짝 비치는 무스크 향이 매혹적인 아로마를 형성한다. 섬세하면서도 아주 부드러운 미감이 돋보인다. 프레쉬하고 생기 발랄함이 여운까지 이어지는 와인이다. 모스까또 다스띠가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와인중에 하나라는 확고한 믿음으로 수년간의 노력끝에 만들어 낸 최상급의 모스까또 다스띠가 바로 이 ‘니볼레’이다. 375ml 용량이라 레스토랑이나 집에서 마시기에 적당하다.

생산자 "Michele Chiarlo" 에 관한 추가정보 (내용접기/펼치기)

Michele Chiarlo

 

미켈레 치알로(Michele Chiarlo) 와이너리는 1956년 바르베라 다스띠(Barbera d'Asti) 생산의 중심 지역인 칼라만드라나(Calamandrana)에 지금의 소유주에 의해 설립 되었다. 이 와이너리는 좋은 포도원을 사들이고, 바롤로(Barolo)와 가비(Gavi) 지역에 두 개의 저장고를 건설 하는 등 점차 활동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소유자는 좋은 위치에 자리잡은 포도원을 찾아내어 사들였으며, 정성을 가지고 운영을 하고 있다. 이는 최상의 와인을 만들기 위한 것으로, 철저한 계획 아래 이루어지고 있다. 현재 이 와이너리는 최고급 와인이 생산되고 있는 지역에 60 헥타르 ( 18만평)의 포도원을 소유하고 있으며, 이들의 와인으로는 라 꾸르뜨 바르베라 다스띠 "니짜" DOC(La Court Barbera d'Asti "Nizza" DOC), 바롤로 쎄레끼오 엔드 까누비 DOCG(Barolo Cerequio and Cannubi DOCG), 몬떼르마레또 꼰따끄 몬페라또 DOC (Montermareto Countacc Monferrato DOC) 가 있다. 다른 52 헥타르 ( 16만평)의 포도원들은 장기 계약을 하고 운영된다.

 

바르베라 다스띠(Barbera dAsti)에 관한 이야기를 하자면 가스뗄누오노 깔세아에 자리잡은 알루피 주식회사는 매우 뛰어나서 최근 들어, 니짜 지역의 중심부에 위치한 20 헥타르의 바르베라 포도원과 함께 바르베라 다스띠 DOC에 등급 되었다. 라 꾸르뜨(La Court)의 농장은 최상품질의 바르베라 다스띠를 생산하고 있는 매우 중요한 와이너리이다. 미켈레(Michele)의 두 아들인 마케팅 이사 알베르토(Alberto) 와 양조학자 스테파노(Stefano)는 이 와이너리를 새롭게 이어가고 있다.

 

www.chiarlo.it

 

 

Roberto Sarotto, Solatio Moscato d'Asti
로베르토 사로토, 솔라티오 모스카토 다스티
 
 
 
상품코드
49603
빈티지
2008
용량
750 ml
가격
19,500 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생산국

이태리(Italy)

생산지역

Piemonte > Asti

생산자
로베르토 사로토(Roberto Sarotto)
수입원
신세계 L&B
 
 
 
종류
화이트(White)
포도품종
Moscato
음용온도
9~11 C
용도 분류
아페리티프 와인, 디저트 와인
당도 분류
Dry
최종수정일
2011년 03월 18일
조회/리플
49 / 0
참고사항 Moscato d'Asti DOCG
 
 
 
 
어울리는 음식
훌륭한 디저트 와인으로, 딸기 등의 과일이나 복숭아로 만든 마카롱, 타르트, 케익 등과 잘어울린다.
테이스팅 노트

생산자 "Roberto Sarotto" 에 관한 추가정보 (내용접기/펼치기)

Roberto Sarotto

 

 

www.robertosarotto.com

 

 

Scagliola Primo fiore Moscato d'Asti
스칼리올라 프리모 피오레 모스카토 다스티
 
 
 
상품코드
49598
빈티지
NV
용량
750 ml
가격
23,000 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생산국

이태리(Italy)

생산지역

Piemonte > Asti

생산자
스칼리올라 아지엔다 아그리꼴라(Scagliola Azienda Agricola)
수입원
신세계 L&B
 
 
 
종류
화이트(White)
포도품종
Moscato
음용온도
8~10 C
용도 분류
아페리티프 와인, 디저트 와인
당도 분류
Medium Sweet
최종수정일
2011년 03월 17일
조회/리플
46 / 0
참고사항 Moscato d'Asti DOCG
 
 
 
 
어울리는 음식
훌륭한 디저트 와인으로, 딸기 등의 과일이나 복숭아로 만든 마카롱, 타르트, 케익 등과 잘어울린다.
테이스팅 노트

생산자 "Scagliola Azienda Agricola" 에 관한 추가정보 (내용접기/펼치기)

죄송합니다. 등록된 추가 정보가 없습니다.

 

Carmen, Gran Reserva Cabernet Sauvignon
카르멘, 그란 리쎄르바 카버네 소비뇽
 
 
 
상품코드
47715
빈티지
2008
용량
750 ml
생산국

칠레(Chile)

생산지역

Central Valley > Maipo Valley

생산자
비냐 까르멘(Vina Carmen)
수입원
롯데주류BG
 
 
 
종류
레드(Red)
포도품종
Cabernet Sauvignon 95%, Carmenere 5%,
알코올
14.1 %
음용온도
16~18 C
용도 분류
테이블 와인
당도 분류
Dry
최종수정일
2010년 11월 19일
조회/리플
479 / 0
참고사항
 
 
 
 
어울리는 음식
풍부하고 진한 블랙커런트 향, 매혹적이며 달콤 쌉싸름한 코코아, 에스프레소 향이 나는, 진하고 풀바디하며, 균형미가 뛰어난 와인으로 마신 후의 여운이 오랫동안 지속된다.
테이스팅 노트
붉은 육류 요리인 양고기 요리 혹은 매운 양념의 소고기 립 요리와 환상적인 궁합을 이룬다. 또한, 야생 가금류, 사슴고기, 거위 고기, 치즈와 잘 어울린다.

 

 

Santa Rita, Medalla Real Cabernet Sauvignon
산타 리타, 메달야 레알 카버네 쇼비뇽
 
 
 
상품코드
42656
빈티지
2006
용량
750 ml
가격
40,000 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생산국

칠레(Chile)

생산지역

Central Valley > Maipo Valley

생산자
산타 리타(Santa Rita)
수입원
롯데주류BG
 
 
 
종류
레드(Red)
포도품종
Cabernet Sauvignon 93%, Merlot 5%, Cabernet Franc 2%
알코올
14.5 %
음용온도
16~18 C
용도 분류
테이블 와인
당도 분류
Dry
최종수정일
2009년 06월 29일
조회/리플
807 / 0
참고사항
 
 
 
 
어울리는 음식
비프 스테이크, 양고기 바베큐, 오리 꽁피 요리와 잘 어울린다.
테이스팅 노트
짙은 루비색의 이 와인은 박하향과 타르의 희미한 흔적과 함께 불은색 과일의 부케를 지니는데, 이러한 특성은 모두 바닐라와 갓 구은 향을 부여하는 오크의 조화에 영향을 받은 것이다. 절묘한 바디와 구조감, 완숙한 탄닌, 오래 지속되는 즐거운 잔미가 인상적인, 잘 응축된 맛을 지닌 와인이다.

Medalla Real 와인 생산에 사용되는 포도들은 이상적인 숙성도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최고의 포도나무에서만 생산된 포도들을 전량 손으로 수확된다. 잘 숙성된 과육과 섬세한 프랑스산 오크의 사용으로, 메달라 레알 까베르네 소비뇽과 샤도네이는 복합적이면서도 응축된, 그러면서도 우아하고 클래식한 맛을 자랑한다

 

 

Legende Bordeaux Rouge
레정드 보르도 루즈
 
 
 
상품코드
46411
빈티지
2008
용량
750 ml
가격
43,000 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생산국

프랑스(France)

생산지역

Bordeaux

생산자
도멘 바롱 드 롯쉴드(Domaines Barons de Rothschild)
수입원
단하유통
 
 
 
종류
레드(Red)
포도품종
Cabernet Sauvignon 70%, Merlot 20%, Cabernet Franc 10%
음용온도
16~18 C
용도 분류
테이블 와인
당도 분류
Dry
최종수정일
2009년 06월 29일
조회/리플
944 / 0
참고사항 Bordeaux AOC
 
 
 
 
어울리는 음식
각종 그릴에 구운 육류요리, 고다치즈, 에멘탈치즈 등과 잘 어울린다.
테이스팅 노트
레정드 보르도는 도멘 바롱 로칠드에서 만드는 명성 있는 가문의 하우스 와인으로 전혀 손색이 없는 클래식한 보르도 스타일의 레드 와인이다. 실제로 현재 라피트 로칠드 그룹의 하우스 와인으로 각종 연회에 사용되고 있다. 도멘 바롱 드 로칠드의 특급 와인 메이커들이 직접 고른 포도밭 중에서 또다시 엄선된 포도로만으로 그들의 섬세함과 타닌감, 아로마등을 최대한 균형감있게 표현하려 했으며,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보르도 레드 와인이다.

생산자 "Domaines Barons de Rothschild" 에 관한 추가정보 (내용접기/펼치기)

Domaines Barons de Rothschild

 

수세기에 걸쳐 프랑스 와인의 5대 샤토가 전세계 와이너리의 경외와 찬사를 받은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으나, 이 세게 최고의 포도원들이 표상하는 고귀함에 대한, 와인 애호가들의 갈망은 긴 세월이 지나도록 변함이 없습니다다. 그 중 하나인 라피트 롯쉴드 (Chateau Lafite Rothschild) 는 프랑스 보르도의 일등급 샤토 중에서도 가장 품격있는 보르도의 자존심입니다.


1855보르도 그랑크뤼 와인들이 정해졌을 때, 1등 중의 1등 (Premier des Premiers) 라는 별명이 붙여졌던 것처럼, 롯쉴드 가문은 보르도 특등급의 명성에 걸맞는 고급 와인의 의미를 계승하기 위해, 라피트 컬렉션(DBR Lafite Collection)을 만드는 것을 결정하였다. 도멘 바롱 드 롯쉴드는 이 라피트 컬렉션을 관장하는 지주 회사로, 이 세기적인 컬렉션에는 보르도의 레정드 (Legende) 시리즈 뿐만 아니라 전세계 최고의 산지에서 생산된 와인들이 포함되었습니다. 그 중에는 포르투갈의 킨타 도 카르노 (Quinta do Carmo), 아르헨티나의 보데가스 카로 (Bodegas Caro) 그리고 프랑스 랑그독 지역의 도맨 도시에르 (Domaine d’Aussieres)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서 깊은 롯쉴드 가문은 영국과 프랑스를 비롯한 전유럽에 걸쳐 사업을 확장하였으며, 오늘날 명실공히 세계 최고의 가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라피트 컬렉션의 로고에 그려진 5개의 화살은 전세계로 뻗어나간 롯쉴드 가문을 상징합니다. 이는 마치, 전세계에서 생산되는 라피트 시리즈의 고귀함과 세계적인 인기를 예언한 듯한 느낌을 전달 합니다. 세게 최고의 테루아(Terroir)에서 생산된 다양함과에 결합된 기술력은 신구의 조화를 완벽히 이루어내고 있으며, 이 같은 라피트의 끊임없는 열정은 명성에 걸맞는 세계적인 와인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www.lafite.com

 

 

De Martino, Single Vineyard Granito Syrah
디 마르티노, 싱글 빈야드 그라니토 시라
 
 
 
상품코드
44671
빈티지
2007
용량
750 ml
가격
45,000 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생산국

칠레(Chile)

생산지역

Central Valley > Rapel Valley > Colchagua Valley

생산자
데 마르티노(De Martino)
수입원
신세계 L&B
 
 
 
종류
레드(Red)
포도품종
Syrah 100%
알코올
13.5 %
음용온도
16-18 C
용도 분류
테이블 와인
당도 분류
Dry
최종수정일
2009년 06월 29일
조회/리플
571 / 0
참고사항 * 2003 Wine Spectator 89 points,2007년 9월 영국 와인잡지 Decanter 칠레와인 Icon of Tomorrow 선정
 
 
 
 
어울리는 음식
부드러운 소스가 어울어진 스테이크나 향과 맛이 진한 치즈등과 잘 어울린다.
테이스팅 노트
강렬한 붉은색을 지니고 있는 와인으로 보라빛이 살짝 스친다. 바이올릿 등의 꽃향이 날 뿐만 아니라, 블랙베리와 체리향이 풍부하다. 풍부한 복합성을 지니고 있으며 테루아르를 잘 표현한 와인으로 훌륭한 구조를 지닌 견고함을 간직한 와인이다.

생산자 "De Martino" 에 관한 추가정보 (내용접기/펼치기)

De Martino History

 

약 70년 전에 젊은 이태리인 피에트로 데 마르티노 파스꾸알로네(Pietro De Martino Pascualone)가 칠레에 도착했다. 피에트로는 와인을 향한 그의 열정을 채우기 위해 그 무엇인가를 찾고 있었다. 그 결과 피에트로는 가장 이상적인 장소로서 최적의 토양과 완벽한 기후, 그리고 산티아고, 안데스 산맥, 태평양과 불과 50km 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마이포 밸리를 택하였다.

 

세대를 거쳐 와인메이킹의 양조비법이 축척되었고, 전형적인 이태리인의 개척정신을 가지고 데 마르티노 빈야드는 곧 높은 품질을 명성을 지니게 되었다. 오늘날 데 마르티노 이스테이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넓혀졌으며 여전히 신뢰를 줄 수 있는 가족경영 와이너리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3세대로 이어져온 데 마르티노는 매우 적극적이고 활동적으로 와이너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최신식의 기술을 유지하고 있다. 열정적인 자긍심을 지닌 가족 경영은 데 마르티노를 최고 중의 최고 와이너리로 자리매김 하게 하였다.

 

지구상에서 칠레의 센트럴 밸리만큼 와인을 생산하기에 적합한 장소는 매우 드물다. 데 마르티노 빈야드는 섬세하고 우수한 와인 생산으로 세계적으로 우수한 명성을 지니고 있는 센트럴 밸리의 한 지역인 마이포 밸리에 위치해 있다. 약 300헥타아르의 규모를 지니고 있으며 현재는 까베르네 소비뇽, 메를로, 까르메네르, 말벡, 소비뇽 블랑, 샤르도네, 세미용 등을 심고 있다.

토양과 기후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장 높은 질을 지닌 포도는 좋은 와인을 생산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이것을 명심하면서 데 마르티노의 와인메이커의 임무는 최고의 빈야드 관리에 역점을 두는 것이다. 인공위성 사진 자료를 사용한 매핑 방법(Mapping Methods)을 사용하여 와인메이커들은 마이포에 있는 빈야드에서 특별한 포도재배 방법을 선택한다.

 

이러한 끊임없는 연구는 최고의 질을 가진 와인을 생산하기 위함이며, 데 마르티노의 와인메이킹팀은 빈야드 관리에서부터, 포도, 각 포도나무에 따른 수확량, 그리고 매우 세심하게 조절되는 관개를 포함하여 최고의 포도를 표현하기 위한 잠재력을 지닌 모든 방법을 지키고 유지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01년부터 엄격한 관리와 함께 유기농 와인만은 생산하고 있으며 같은 빈야드에서 버라이어탈급, 레제르바급 그리고 프리미엄급의 모든 포도와 빈야드에 이르기까지 이들의 최선의 노력은 꾸준히 계속되고 있다.


*2007년 9월 영국 와인잡지 Decanter 칠레와인 Icon of Tomorrow 선정
*2005 The International Wine & Spirit Competition에 Chilean Wine Producer of the Year 선정

 

 

De Martino, 347 Vineyards Carmenere Reserva
디 마르티노, 347 빈야드 까르메네르 리제르바
 
 
 
상품코드
49557
빈티지
2009
용량
750 ml
가격
16,300 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생산국

칠레(Chile)

생산지역

Central Valley

생산자
데 마르티노(De Martino)
수입원
신세계 L&B
 
 
 
종류
레드(Red)
포도품종
Carmenere
음용온도
16~19 C
용도 분류
테이블 와인
당도 분류
Dry
최종수정일
2011년 03월 17일
조회/리플
43 / 0
참고사항
 
 
 
 
어울리는 음식
살라미, 파스타, 석쇠에 구운 육류, 튀긴 고기/야채 등과 잘 어울린다.
테이스팅 노트

생산자 "De Martino" 에 관한 추가정보 (내용접기/펼치기)

De Martino History

 

약 70년 전에 젊은 이태리인 피에트로 데 마르티노 파스꾸알로네(Pietro De Martino Pascualone)가 칠레에 도착했다. 피에트로는 와인을 향한 그의 열정을 채우기 위해 그 무엇인가를 찾고 있었다. 그 결과 피에트로는 가장 이상적인 장소로서 최적의 토양과 완벽한 기후, 그리고 산티아고, 안데스 산맥, 태평양과 불과 50km 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마이포 밸리를 택하였다.

 

세대를 거쳐 와인메이킹의 양조비법이 축척되었고, 전형적인 이태리인의 개척정신을 가지고 데 마르티노 빈야드는 곧 높은 품질을 명성을 지니게 되었다. 오늘날 데 마르티노 이스테이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넓혀졌으며 여전히 신뢰를 줄 수 있는 가족경영 와이너리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3세대로 이어져온 데 마르티노는 매우 적극적이고 활동적으로 와이너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최신식의 기술을 유지하고 있다. 열정적인 자긍심을 지닌 가족 경영은 데 마르티노를 최고 중의 최고 와이너리로 자리매김 하게 하였다.

 

지구상에서 칠레의 센트럴 밸리만큼 와인을 생산하기에 적합한 장소는 매우 드물다. 데 마르티노 빈야드는 섬세하고 우수한 와인 생산으로 세계적으로 우수한 명성을 지니고 있는 센트럴 밸리의 한 지역인 마이포 밸리에 위치해 있다. 약 300헥타아르의 규모를 지니고 있으며 현재는 까베르네 소비뇽, 메를로, 까르메네르, 말벡, 소비뇽 블랑, 샤르도네, 세미용 등을 심고 있다.

토양과 기후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장 높은 질을 지닌 포도는 좋은 와인을 생산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이것을 명심하면서 데 마르티노의 와인메이커의 임무는 최고의 빈야드 관리에 역점을 두는 것이다. 인공위성 사진 자료를 사용한 매핑 방법(Mapping Methods)을 사용하여 와인메이커들은 마이포에 있는 빈야드에서 특별한 포도재배 방법을 선택한다.

 

이러한 끊임없는 연구는 최고의 질을 가진 와인을 생산하기 위함이며, 데 마르티노의 와인메이킹팀은 빈야드 관리에서부터, 포도, 각 포도나무에 따른 수확량, 그리고 매우 세심하게 조절되는 관개를 포함하여 최고의 포도를 표현하기 위한 잠재력을 지닌 모든 방법을 지키고 유지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01년부터 엄격한 관리와 함께 유기농 와인만은 생산하고 있으며 같은 빈야드에서 버라이어탈급, 레제르바급 그리고 프리미엄급의 모든 포도와 빈야드에 이르기까지 이들의 최선의 노력은 꾸준히 계속되고 있다.


*2007년 9월 영국 와인잡지 Decanter 칠레와인 Icon of Tomorrow 선정
*2005 The International Wine & Spirit Competition에 Chilean Wine Producer of the Year 선정

 

 

Mascaron Puisseguin Saint Emilion
마스까롱 퓌세갱 생떼밀리옹
 
 
 
상품코드
37320
빈티지
2007
용량
750 ml
가격
50,000 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생산국

프랑스(France)

생산지역

Bordeaux > Puisseguin-Saint-Emilion

생산자
지네스테(Ginestet)
수입원
금양인터내셔날
 
 
 
종류
레드(Red)
포도품종
Merlot 80%, Cabernet Franc 15%, Cabernet Sauvignon 5%
알코올
12.5 %
음용온도
16~18 C
용도 분류
테이블 와인
당도 분류
Dry
최종수정일
2009년 08월 26일
조회/리플
1,168 / 0
참고사항 Gold Medal in Macon Concours 2007 / Bronze Medal in Bourg-Blayes Concours 2007 / Puisseguin-Saint-Emilion AOC
 
 
 
 
어울리는 음식
육류요리와 가금류, 치즈등과 잘 어울린다.
테이스팅 노트
강하고 빛나는 루비 레드칼라로 파워풀하고, 잘 형성된 부케, 자두, 레즈베리 향이 나며, 제비꽃향으로 완성된다. 입안에서 빠르고 깨끗한 느낌을 주고, 입안을 꽉 채워주며, 부드러운 탄닌으로 매우 매력적인 피니쉬를 느끼게 해주는 와인이다. 12개월간 100% 새 오크통에서 숙성되었다. 마스까롱이란 원래 악귀를 물리치기 위해 마을의 입구나 국경 혹은 출입문 위에 조각해 올린 무서운 모습의 조형물이었는데, 이 형상은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술의 신 '디오니소스'를 위해 열리는 신성한 의식에 사용되었으며 부의 상징으로 통용되기도 하였다. 과거 유리 세공자들의 숭고한 정신과 신화가 결합된 신비로운 조화가 오늘날 미려한 문양의 와인으로 재탄생해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네스떼 최고의 양조 기술이 집대성 되었으며 선별된 포도로만 양조한다.

생산자 "Ginestet" 에 관한 추가정보 (내용접기/펼치기)

Ginestet

 

Ginestet & Company는 1897년 Fernand Ginestet에 의해 보르도 네고시앙으로서 발카랑 강변에 설립되었다. 그의 사업이념에 따라 Ginestet는 와인재배와 네고시앙으로의 역할을 결합한 사업을 진행하였는데 이것이 그가 오늘날 보르도 와인의 개척자라고 불리는 이유이다. Fernand Ginestet는 포도원을 구입하면서 그의 와인에 대한 철학을 보여주기도 했는데 가장 눈에 띄는 포도원들은 Saint-Estephe 지역의 Cos d'Estournel, Saint-Emilion지역의 Clos Fourtet 과 Ch. Margaux 등 이다.

 

Cours-Saint-Louis 뒤쪽에 위치한 품위 있는 건물은 위대한 네고시앙과 보르도의 대표적 상징으로 여전히 이어져 오고 있다.

 

1978년에 Jacques Merlaut는 그의 그룹 Bernard Taillan을 통해 그 명성을 보강하였다. 와인 제조자와 네고시앙으로서, Ginestet는 품질정책을 발전시키기 위해 필요한 모든 노력을 다하였으며, 품질보증부서격인 Quality Charter를 통해 그 의미를 더욱 부각시켰다.

 

보르도의 우수한 네고시앙 중에서도 지네스떼는 오늘날 Taillan그룹이 소유한 품격 높은 샤또들과 함께 하나의 가족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

 

지네스떼의 가장 좋은 포도만을 골라 만드는 이 와인은 우리의 오랜 양조기술을 반영한다. 와인전문가의 세심한 보살핌속에 생산되고, 숙성되는 이 와인은 "보르도의 훌륭한와인"의 품질을 뽐낸다. 지네스떼 시리즈는 각종 시상식에서 수상하면서 지네스떼의 와인 철학인 포도선택, 양조기술, 열정을 대변하고 있다.

 

www.ginestet.fr

 

 

Concha y Toro, Trio Reserva Cabernet Sauvignon
콘차이 토로, 트리오 레제르바 까베르네 쇼비뇽
 
 
 
상품코드
45434
사용자 점수
빈티지
2008
용량
750 ml
가격
35,000 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생산국

칠레(Chile)

생산지역

Central Valley > Maipo Valley, Rapel Valley

생산자
콘차이 토로(Concha y Toro)
수입원
금양인터내셔날
 
 
 
종류
레드(Red)
포도품종
Cabernet Sauvignon 70%, Shiraz 15%, Cabernet Franc 15%
알코올
14 %
음용온도
16~18 C
용도 분류
테이블 와인
당도 분류
Dry
최종수정일
2009년 08월 04일
조회/리플
3,044 / 1
참고사항 2003 : WS 90점, Wine & Spirits 92점, Wine Enthusiast 90점, 2002 : Wine & Spirits 93점
 
 
 
 
어울리는 음식
모든 육류 요리, 치즈, 살라미 등과 잘 어울린다.
테이스팅 노트
3가지 품종의 완벽한 조화'라는 컨셉으로 세심하게 선별된 세가지 품종을 블랜딩해서 만든 프리미엄 와인으로 콘차이 토로의 최신식 양조 기술을 대표적으로 보여주는 브랜드이다. 마이포 밸리의 까베르네 쇼비뇽, 라벨 밸리의 쉬라즈, 까베르네 프랑 블랜딩은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이색적인 도전이자 콘차이 토로이기때문에 실현할 수 있는 최첨단 양조 기술의 승리라 할 수 있다. 이 세가지 품종이 잘 잡힌 구조감, 집중도, 농밀한 아로마의 하모니를 이루어냈다. 까베르네 쇼비뇽과 까베르네 프랑은 프렌치 오크에서 10개월간 숙성시키고, 쉬라즈는 아메리칸 오크에서 10개월간 숙성 시킨다. 깊은 레드 컬러 색을 띠며 계피, 클로브 등의 스파이시한 향신료의 기운이 잘 익은 빨간 과일의 달콤한 향과 은은한 토바코 향을 동반하며 복합적인 아로마를 형성하고 있다. 입안을 압도하는 단단하고 견고한 질감, 매끈한 타닌, 감미로운 초콜릿의 미감등이 밸런스를 잘 이룬 와인이다.

생산자 "Concha y Toro" 에 관한 추가정보 (내용접기/펼치기)

Concha y Toro

 

비냐 콘차이 토로 (Vina Concha y Toro)는 칠레 역사의 황금 시대동안에 살았던 정열적인 정치가인 돈 멜초르 드 콘차이 토로 (don Melchor de Concha y Toro)와 엄격했던 사학가인 마르께스 드 카사 콘차(Marques de Casa Concha), 두 창립자의 이름을 자랑스럽게 기린 것이다.

 

1883년 돈 멜초르(don Melchor)와 그의 부인 도나 에밀리아나(dona Emiliana Subercaseaux)는 그 당시 다른 사람들이 부의 꿈을 실현시키려고 프랑스의 포도 품종을 프랑스에서 들여와 칠레에 포도밭을 일군 거와 마찬가지로 프랑스의 최고의 포도 품종인 까베르네 쇼비뇽, 쇼비뇽 블랑, 메를로 그리고 피노 누아를 칠레로 들여와 Vina Concha y Toro를 설립했다.

 

몇 년이 흘러, 가족 비즈니스는 명성에서나 규모면에서 성장했으며, 1923년에 이르러서 샌티에고(Santiago) 주식 시장에 주식을 매매하기 시작하는 상장 회사로서, 포도원을 주식 시장에 상장시키는 진취적이고 모험적인 결심을 하였다.

콘차이 토로(Concha y Toro) 와인의 첫번째 수출은 1933년 3월 로테르담(Rotterdam)의 항구에서 상륙하였다. 시작은 작았지만, 콘차이 토로(Concha y Toro)사로서 본격적으로 사업을 착수한 것이다. 그때 이후 처음 시작은 완만하였지만, 그 다음은 빠른 속도로 고급 포도주를 수출하는 데에 노력을 기울였다.

 

1950년대 말부터 포도원을 인수하고 욕구가 다양한 시장의 필요 조건을 맞추는 거대한 과정이 시작되면서 콘차이 토로의 현대화 시대가 시작되었다. 1980년대 동안에는 비냐 콘차이 토로(Vina Concha y Toro)사는. 조그마한 French oak barrel을 포함해서 모든 생산 단계에 진보된 기술을 도입을 하는 등 그들의 포도원의 시스템을 현대화 하는 데에 박차를 가했다.

 

마르께스 드 까사 콘차(Marques de Casa Concha)와 그 후에 유명해진 돈 멜초르 (Don Melchor) 이 두 와인은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얻어졌다. 1991년부터는 최고급와인 생산을 목표로, 포도밭과 와인 양조 기술 그리고 생산 능력을 확장하는 투자 계획의 세번째 단계가 시작되었다. 오늘날 콘차이 토로(Concha y Toro)는 4곳의 밸리에 펼쳐져 있는 3,000 헥타르가 훨씬 넘는, 12개의 포도밭을 소유하고 있다.

 

아래에서 언급된 3개의 국제적인 업적들이 비나 콘차이 토로(Vina Concha y Toro)가 100년동안 일구었던 성과들을 완결시켜 주었다.

 

첫번째 업적은 1994년에 뉴욕 증권 거래소에 비나 콘차이 토로(Vina Concha y Toro) 주식을 상장하여 투자를 위한 막대한 자금을 쓸 수 있었다.

 

두번째 업적은 Trivento 이름으로 세계에 수출하고, 고품질의 아르헨티나 와인을 생산하는 파타고니아(Vina Patagonia) 포도원과 와인 양조 설비를 구매한 것이다.

 

세번째 업적은 칠레에 그랑 끄뤼를 생산하게 된, 바론 필립 드 로췰드사(Baron Philippe de Rothschild S. A.)와 함께 전략적 제휴로 양조한 알마비바(Almaviva)의 탄생이다.

 

www.conchaytoro.com

 

 

Altair, Altair
알타이르, 알타이르
 
 
 
상품코드
37197
빈티지
2004
용량
750 ml
가격
220,000 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생산국

칠레(Chile)

생산지역

Central Valley > Rapel Valley > Alto Cachapoal Valley

생산자
알타이르(Altair)
수입원
금양인터내셔날
 
 
 
종류
레드(Red)
포도품종
Cabernet Sauvignon 86%, Carmenere 7%, Merlot 7%
알코올
14.5 %
음용온도
17~19 C
용도 분류
테이블 와인
당도 분류
Dry
최종수정일
2009년 06월 29일
조회/리플
7,684 / 0
참고사항 RP 93점
 
 
 
 
어울리는 음식
그릴에구운 육류요리, 불고기, 고다치즈 등과 잘 어울린다.
테이스팅 노트
강렬하고 깊은 빛. 잔을 돌리지않고 처음 향을 맡았을 때 매력적인 향과 함께 바로 와인의 밀도가 좋음을 느낄 수 있다. 와인이 공기와 섞이고 잔을 돌리면 처음에 맡았던 향보다 더욱 신선한 과일향, 라즈베리로 만든 술, 블랙커런트 향이 코를 감싸면서 탄 소나무껍질, 독한 하바나 시가와 개잎갈나무향이 강하면서도 섬세하게 발산된다. 맛은 농밀함과 탄닌이 느껴지지만 대체로 부드러운 느낌이고, 입안에서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게 하지만 확실하게 아주 섬세한 맛을 발현한다. 향은 깔끔하다. 탄닌이 가득 느껴지는 피니쉬는 오래 유지된다. 큰 나무통에서 발효 후 15~18개월 동안 100% 프렌치 오크통에서 숙성한다. 알따이르란 독수리자리에 있는 가장 맑고 밝은 흰빛을 발산하는 별의 이름으로 이 모양을 형상화하여 레이블에 옮겨 놓은것으로도 유명하다. 칠레 선두 와이너리인 산 페드로(San Pedro)와 생떼밀리옹 그랑크뤼 샤또인 다쏘 (Dassault)가 조인트 벤처로 설립한 와이너리로서 그랑 크뤼의 철학과 천혜의 칠레 떼루아가 결합하여 탄생했다. 최상위 6%의 소비자만을 공략하기 위해 만들어진 울트라 프리미엄 와인들이다. 포도원은 해발 600~800사이에 위치한 칠레의 알토 카차포알 밸리에 위치하고 있어 안데스 산맥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으며 낮과 밤의 일교차 (+/- 화씨 68도)가 커 다양하고 풍부한 아로마를 품을 수 있는 우수한 포도가 자라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나무 한 그루당 1Kg 미만으로 소출량을 줄여 한정 생산한다.

생산자 "Altair" 에 관한 추가정보 (내용접기/펼치기)

Altair

 

산 페드로(San Pedro) & 샤또 다쏠트(Chateau Dassault)

 

2001년 6월 2일 쌩떼밀리옹 지역에 있는 샤또 다소(Chateau Dassault)의 대표인사인 Mr. Laurent Dassault와 산 페드로 지주회사인 Quinenco사의 회장인 Mr. Guillermo Luksic는 Chateau Dassault와 산페드로가 제휴하여 훌륭한 칠레와인을 생산할 것에 합의했다.

 

와인 사업에 대해 매우 열정적이고 그들 가문들이 현재까지 이루어 놓은 업적을 더욱 발전시키고자 했던 두 사업가는 2000년 Mr. Laurent Dassault가 칠레를 방문했을 때 만났고, 이 계획은 1년 후 더욱 구체화되어, 2004년 보데가를 오픈함과 함께 두 회사가 개발한 칠레 그랑 크뤼 와인인 ALTAIR 첫 빈티지를 출시하였다.

 

재능있는 사람들이 많은 Mr. Laurent Dassault 와 Mr. Guillermo Luksic은 양사의 성공적인 제휴의 첫 결과물을 소개하게 됨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보르도 포도주 전문가로서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Mr. Pascal Chatonnet가 정성들여 개발한 신대륙 그랑그뤼 첫 빈티지는 대서양을 건너 전세계 와인산업을 망라하여 의미있는 사건들 중의 하나다.

 

Chateau Dassault
1955년 Marcel Dassault는 쌩떼밀리옹에 있는 Chateau Couperie를 매입하여 바로 이름을 Chateau Dassault로 바꾸었다. 보르도 심장부에 있는 27헥타아르의 이 포도원은 Chateau Dassault의 훌륭한 와인메이킹 기술 덕분에 해가 갈수록 와인 품질이 향상되어 1969년 쌩떼밀리옹 그랑크뤼가 되었다.

 

Vina San Pedro
Vina San Pedro는 칠레에서 가장 오래됐으며 중요한 위치를 갖는 와이너리들 중의 하나이다. 이 회사의 역사는 Correa Albano형제가 선조들의 땅에 처음 포도나무를 심은 1865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오늘날 Quinenco의 자회사인 산 페드로는 전세계 73개 이상에 수출하고 있는 칠레 제2의 수출업체이다.

 

제휴 조건
이 두 열정적인 사업가는 훌륭한 신대륙 와인을 만들기 위해서 서로의 전통적인 노하우를 제휴하는 50:50 합작투자에 합의하였고, Chateau Dassault는 쌩떼밀리옹 그랑크뤼 생산자답게 그들의 광범위한 유통망과 함께 그 동안 축척한 경험과 전문적 기술을 제공하였으며, Vina San Pedro는 Alto Cachapoal 밸리의 Totihue지역에 있는 70 헥타아르에 상응하는 포도나무가 자라고 있는 155 헥타아르의 포도원과 함께 칠레 와인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ALTAIR ... 안데스 하늘에 있는 맑고 깨끗한 별

별자리와 우주로의 초대. 알타이르는 독수리자리에 있는 가장 맑고 밝은 흰빛을 발산하는 별의 이름이며 또한 칠레를 포함한 기타 훌륭한 와인 생산지역에서 떠오르는 새로운 와인의 별이기도 하다.


Chateau Dassault와 칠레 토양의 결합이 알타이르 와인메이커인 Ana Maria Cumsille와 그녀의 충실한 조언자인 Pascal Chatonnet의 관리하에서 생산되어진 훌륭한 와인의 탄생을 가능케 했다.

 

ALTAIR는 Totihue 지역의 포도로만 만들어지며 훌륭한 와인에서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특징들을 선사한다. 알타이르는 장기 숙성용 와인이며 숙성정도에 따라 주어진 잠재 가능성을 한껏 발휘한다. 와인 아마추어나 전문가 모두에게 힘차고 매력있는 와인이다.


Vina Altair에서 나온 다른 와인인 SIDERAL은 Altair와는 다르게 친근하고 좀더 접근하기 쉬운 와인이다. 이 와인은 병입 후 얼마되지 않아도 언제라도 즐기기에 접합한 와인이다. 또한, 같은 지역의 다른 토양성분에서 생산된 여러 품종들의 섬세함이 어울어진 결정판이다. 그 결과는 놀랄만하며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다.


훌륭한 와인 파트너
ALTAIR의 라벨은 칠레 화가이자 Gonzalo Diaz와 Opazo의 제자인 Samy Benmayor에의해 디자인 되었다. 1956년 1월 24일에 태어난 Samy Benmayor는 Bororo, Ismael Frigerio, Omar Gatica와 Jorge Tacla에 의해서 대표되는 80년대 아티스트 세대에 속한다. Benmayor와 그의 동급생들은 개념미술의 트랜드와 함께 사라져 버린 회화와 회화의 언어를 회복하고 원상태로 회복시키고자 노력했다.

 

www.altairwines.com

 

San Pedro, Cabo de Hornos Special Reserve
산 페드로, 까보 데 오르노스 스페셜 리져브
 
 
 
상품코드
37414
빈티지
2006
용량
750 ml
가격
180,000 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생산국

칠레(Chile)

생산지역

Central Valley > Curico Valley > Lontue Valley

생산자
산 페드로(San Pedro)
수입원
금양인터내셔날
 
 
 
종류
레드(Red)
포도품종
Cabernet Sauvignon 100%
알코올
14.5 %
음용온도
17~19 C
용도 분류
테이블 와인
당도 분류
Dry
최종수정일
2009년 06월 29일
조회/리플
3,035 / 0
참고사항
 
 
 
 
어울리는 음식
각종 그릴요리, 바비큐, 양고기, 소시지 등과 잘 어울린다.
테이스팅 노트
깊고 짙은 홍적색을 띠고 강렬하고 탐스러우며, 스파이시한 향, 나무,커피,블랙베리 향을 풍기며 잘 조화된 바디를 가지고 있으며, 지속적이고 그 맛의 표현이 풍부한다. 압착전 48시간동안 사전발효를 거치고 프렌치 오크에서 18개월간 숙성한다. 산 페드로사의 최고의 와인으로 칠레 지형의 아이콘인 태평양과 대서양이 합류하는 곳에 자리잡고 있는 케이프 혼의 캐릭터와 힘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울트라 프리미엄 와인으로 위대하고 공격적인 캐릭터가 특징이다.

생산자 "San Pedro" 에 관한 추가정보 (내용접기/펼치기)

San Pedro

 

칠레를 대표하는 와이너리의 시작

산 페드로의 역사는 1865년 칠레 최대 규모로서, 가장 고품격의 와이너리를 표방하며 열정적인 기업가인 보니파시오와 호세 그레고리오 꼬레아 알바노 형제에 의해 시작되었다. 꼬레아 알바노 패밀리는 거대한 꾸리꼬 밸리에 처음 정착한 와인 업체 중의 하나로서, 그 역사적인 첫 빈야드는 식민지 시대였던 1701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역사적 전통과 지속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와인을 생산했으며, 이와 더불어, 프랑스 까베르네 쏘비뇽, 메를로 쏘비뇽 블랑, 샤르도네 등의 포도 품종을 수입해, 산 페드로만의 독특한 제품을 만들었다.

 

1940년대에는 미국, 캐나다, 독일, 일본 등지에 수출을 하기에 이르렀으며, 1958년까지 고급와인의 대명사인 프랑스에 10.7톤의 와인을 역수출하는 경이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1994년 산 페드로를 인수한 CCU Holding Company는 와이너리 및 기반 시설에 집중 투자를 한 결과, 칠레의 가장 영향력 있는 와이너리로서 명성을 얻었을 뿐 아니라, 전세계 5대륙 73개국에 그 우수한 품질의 와인을 수출하고 있다.


산 페드로의 천혜의 자연적 조건 (떼루아르)

일찍부터 와인의 고품격화를 선언했던 산 페드로는 와이너리, 빈야드 및 포도품종의 꾸준한 개발을 통해 그 탁월함을 추구했다. 오늘날 산 페드로는 마이뽀, 또띠휴세피카, 몰리나, 펜차휴 등 칠레 센트럴 밸리 지역의 2,500 헥타아르 이상의 포도농장을 가지고 있다. 론뚜에 밸리의 몰리나 에스테이트 빈야드는 칠레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전통적인 빈야드로 알려져있고, 포도를 재배하기에 가장 적합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위도 35를 따라 위치해 있으며, 그 규모는 1,200 헥타아르에 이른다.

 

주력하는 재배 품종으로는 까베르네 쏘비뇽, 쏘비뇽 블랑, 메를로, 사르도네 등이 있으며, 까르미네르, 피노 누아, 말벡, 시라, 리슬링, 쎄미용 등 다양한 품종의 포도를 재배하고 있다. 대규모의 빈야드는 주로 산티아고 남부에 자리해 있으며, 각각의 지역은 서늘한 밤과 더운 낮으로 대변되는 싱신하고 고품질의 포도를 생산하는필수 요건인 천혜의 지중해성 기후대이고, 동쪽의 안데스산맥과 서쪽의 태평양이 위치해 신이 내린 떼루아르를 가지고 있다.

 

완벽한 밸런스
산 페드로의 대표적인 와이너리는 산티아고 남쪽으로 약 200킬로미터 떨어진 론뚜에 밸리의 몰리나 에스테이트에 위치해 있다. 세계 최고의 최신식 설비 시설을 갖추고 시간당 24,000 병의 와인을 생산할 수 있다. 또한 유명한 깔리깐또 (Cal y Canto) 기술로 1865년경 지하에 와인 셀러를 건설하기도 했는데, 이 기술은 셀러의 모양을 구축하고 넓은 벽면을 장식하는 벽돌을 쌓을 때, 라임과 계란 흰자를 섞어 사용해 그 독창성을 인정받았다.

 

산 페드로의 비법은 전통적이고 고전적인 기술과 전세계 소비자들의 증가하는 요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최신식의 과학설비를 조화롭게 활용할 수 있는 풍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는데 있다.

 

www.sanpedro.cl

 
Ruffino, Riserva Ducale Chianti Classico
루피노, 리제르바 두깔레 끼안티 클라시코
 
 
 
상품코드
37400
사용자 점수
빈티지
2006
용량
750 ml
가격
65,000 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생산국

이태리(Italy)

생산지역

Toscana > Chianti Classico

생산자
루피노(Ruffino)
수입원
금양인터내셔날
 
 
 
종류
레드(Red)
포도품종
Sangiovese 90%, Colorino & Cabernet Sauvignon & Merlot 10%
알코올
13 %
음용온도
16~18 C
용도 분류
테이블 와인
당도 분류
Dry
최종수정일
2010년 10월 20일
조회/리플
5,030 / 2
참고사항 Chianti Classico DOCG
 
 
 
 
어울리는 음식
가금류요리, 붉은 생선, 베이컨, 하몽, 살라미, 바비큐요리 등과 함께하면 좋다.
테이스팅 노트
2차 발효가 끝난 후 Riserva Ducale는 40/80 헥토리터의 스테인레스 통에서 짧은 시간 동안 저장되며, 그 후 24개월 간 오크 숙성 기간을 거침. 병입 후 병 숙성 기간을 거친 후 출시된다. 1890년, 이태리 북서부 아오스타 (Aosta) 지역의 공작이 Ruffino의 와인 저장고에 있는 몇몇의 와인들을 시음해보고 반해 그 와인들을 자신에게 공급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공작을 위해 리져브 (예약)된 와인’이란 문구를 와인통에 표기한것이 효시가 되어 현재의 이름인 ‘리제르바 듀깔레’에 이르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가장 우수한 키안티 클라씨코 리제르바 중 하나로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생산자 "Ruffino" 에 관한 추가정보 (내용접기/펼치기)

루피노의 역사

1877년은 이태리 와인과 토스카나 와인 역사에 매우 중요한 해이다. 훌륭한 끼안티 와인에 매료되어 라리오와 레오폴도 루피노가 Casa Ruffino 를 설립한 해이기 때문이다.

끼안티 지방과 그 지방 사람들을 상징하는 루피노 와인은 곧 널리 알려졌다. 1881년에 밀라노 전시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했고, 1884년 니스 전시회에서, 1895년에는 보르도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1913년, 이탈로 와 프란체스코 폴로나리 는 루피노 社를 인수했으며, 설립자의 와인철학을 유지하는 한편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었다. 그 뒤 탄탄대로의 길을 걸었다. 루피노 와인의 명성은 갈수록 높아졌으며, 끼안티 클라시코와 토스카나 와인의 전통을 전세계에 전달하는 홍보대사가 되었다.

2차세계대전 이후에 루피노는 끼안티 클라시코, 몬딸치노, 몬테풀치아노 와 같은 유명한 토스카나 와인 생산지역의 포도원들을 사들이는 정책을 시행했다. 이러한 전략은 루피노 社가 더욱 더 우아한 와인을 생산하는데 있어 다른 회사들과 차별화할 수 있게 해주었다.

오늘날 루피노는 토스카나의 7개의 주요 포도원과 9개의 작은 포도재배지역, 총 1,500 헥타아르 지역을 소유하고 있으며, 그 중 600 헥타아르의 빈야드에서 와인생산을 하고 있다.

각각의 포도원에서 루피노 와인양조의 전통은 끊임없이 향상되고 있다. 이는 훌륭한 인적 자원, 셀라, 빈야드에서의 연구개발 때문이다.
이러한 계속적인 연구개발은 산지오베제와 같은 토스카나의 전통적 포도품종의 가치를 극대화시키며, 콜로리노와 같은 토착 포도품종의 재발견이 고품질의 결과물로 연구노력을 보상받게 해준다.

토스카나지역에서 국제적인 포도품종의 재배는 좋은 특징을 가진 우량 품종으로 생산된 와인을 이끌어냈으며, 이는 각종 주류박람회 수상과 언론의 주위를 끌며 전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루피노 社는 이태리 와인의 역사와 함께 발전하고 있으며, 역사를 만들어내는데 공헌하고있다. 또 사람들이 와인의 이미지를 단순한 음식에서 아주 훌륭한 기쁨으로 여기도록 변화시켰다.

최근 몇 년간 루피노는 진정한 이태리 와인의 정상에 오르기 위해 발전계획을 실행하였다. 첫번째 단계는 와이너리 매입이었다. 2001년, 프리울리 지역의 가장 유명하고 훌륭한 와이너리 중에 하나인 “보르고 꼰벤띠”를 콜리오와 이손조 지역의 와이너리들과 함께 매입하였다.

오늘날 루피노는 전세계 85개국에 와인을 수출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와인메이커로서 인식되고 있다. 루피노 와인의 제품라인은 “각 카테고리별 최고제품”이라는 컨셉트에 기초하여 아주 완벽하게 제공되고 있다.

루피노 와인의 기본철학

“와인은 문화의 한 부분으로써, 토양과 인간의 가치를 반영한다”- 라리오 루피노

1877년 설립된 루피노 社 는 토스카나, 움브리아, 프리울리 베네치아 귤리아 에서 가장 훌륭한 포도재배지역에서 엄선하여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